성품은 사람의 됨됨이며, 그 사람의 인격입니다. 우리의 삶에서 인격이란 참으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인격을 한 마디로 정의하기란 참으로 어렵습니다. 그러나, 사람에게는 향기가 있는데, 그 사람에게서 품어 나오는 향기가 바로 인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우리의 인격은 감출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의 인격은 소리를 내게 되어 있기에, 누구든지 자신의 인격에 대하여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가 알아야 할 중요한 사실은 우리의 인격이상으로 우리는 성장할 수 없으며, 영향력을 끼칠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핵가족화가 심화되고 결혼과 출산 기피 현상마저 벌어지는 요즘 세상에서, 자녀를 올바르게 교육한다는 것은 많은 부모와 사회의 커다란 숙제입니다. 더구나 요즘 아이들은 지나친 경쟁 위주, 지식 위주의 편향적인 교육으로 인해 다른 사람과 잘 지내고 사회적으로 원만한 성품을 형성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모두가 인생이 공부만으로 해결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공부 못지않게 중요한 것이 바른 성품을 갖는 것이며 좋은 성품이야말로 인생의 많은 어려움을 지혜롭게 풀어가는 열쇠가 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자녀들의 성품은 어릴 때 부모의 생각과, 말, 행동에서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부모로부터 보고 듣고 겪음을 통해 성품이 형성되기 때문에 좋은 성품은 부모에게서 배웁니다.
"앞으로 AI(인공지능)와 공존해 살아가야 할 다음세대들에 필요한 것은, 지식을 강조하는 스펙 교육 보다는,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형성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은 좋은 성품입니다.
주님은 우리 믿음의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향기’라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대신하는 하나님의 사람들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가정 식구들에게나 상리교회에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에게 우리는 좋은 성품의 사람이 되기에 힘쓰고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인격은 세상 사람들보다 더욱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사람들에게 예수 그리스도의 홍보대사이기 때문입니다.